유망한 상가의 기준
① 상가 및 업무시설 용지가 해당 대지면적의 3% 이내인 곳 : 그만 큼 경쟁업종이 적고 많은 수요
층을 확보할 수 있다.
② 상가연면적/가구수=0.5평 이하인 상가 : 상가가 상대적으로 공실이 없고 독점상권을 유지할 수
있다.(특히 단지 내 상가)
③ 준공시점 임대차 계약이 많이 돼 있는 상가 : 그만큼 입지나 가치를 높게 평가한다는 것이며 그만
큼 환금성이 높다는 것이다
④ 주 출입구와 가까운 곳, 동선확보가 잘돼있는 상가 : 주 출입구와 가깝다는 것은 많은 수요를 확
보할 수 있다는 것이다. 수요자의 시야에서 멀어지거나 찾기 어려운 곳이라면 그만큼 매출이 떨어지는
경우가 많다.
⑤ 주차시설이 잘 돼 있는 상가 : 상가를 이용하는 데 편리해야 그 만큼 많은 수요가 몰린다.(예 : 백화
점이나 대형마트 등에 주차시설이 없다면 이용고객은 대폭 줄어들 것이다.)
⑥ 어떤 개발요인으로든 유동인구가 많이 늘어날 수 있는 지역의 상가 : 유동인구가 많아야 어떤
업종이든 유리하며 매출이 늘면 임대료와 상가의 가치가 높아진다.
그 밖의 많은 요인이 있지만 상기 6가지 중 4가지 이상 부합되는 곳이 좋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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